BEST100 추천과정 사업주훈련

병원 CS_A부터 Z까지

  • 사업주훈련은 사업주( = 사업장 대표)가 소속근로자 등의 직무수행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훈련을 실시할 때
  • 이에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 주는 제도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이라고도 합니다.
  • 우선지원기업 124,027원 / 중소기업 110,246원 / 대기업 55,123원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2회 , 과제 1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172,260원
실결제금액 교육원 문의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병원CS A부터 Z까지

학습 대상

병원, 요양기관 및 의료기관 종사자

학습 목표

1. 내원고객의 진료 편의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고객정보를 공유하고 진료 전 주의사항을 설명하며 진료 대기시간을 관리할 수 있다.

2. 병원편의시설, 위생·안전 및 전반적인 병원이미지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함으로써 병원을 긍정적으로 안내할 수 있다.
3. 내원한 고객의 진료정보를 파악하고 진료를 위한 접수, 응대, 배웅관리를 실행할 수 있다.
4. 내원한 고객의 정보를 파악하고, 서비스 접점별 매뉴얼을 작성하여 고객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5. 고객의 원활한 진료 진행을 위하여 온라인 및 내원고객 예약을 관리하고, 예약일정 관리를 실행할 수 있다.
6. 고객의 진료 수속 절차상에 따른 영수증발행, 청구수납, 미수금관리, 증명서 발급, 진료비 수납기록 관리, 보험청구 등을 처리할 수 있다.
7. 고객의 내원 전과 내원 후 진료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키고, 진료와 병원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8. 직원 CS교육, 팀워크 향상 프로그램 기획 및 팀 커뮤니케이션 진행 등을 통해 전사적으로 병원안내의 효율성을 증진할 수 있다.

9. 병원정보와 온라인 잠재 고객을 관리하여 효율적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효과적인 병원 고객정보 전달
2차시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진료대기시간 관리1
3차시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진료대기시간 관리2
4차시 고객 불안 해소를 위한 진료 전 설명1
5차시 고객 불안 해소를 위한 진료 전 설명2
6차시 첫인상을 좌우하는 병원편의시설 관리1
7차시 첫인상을 좌우하는 병원편의시설 관리2
8차시 안심병원 기초 안전 및 위생 관리1
9차시 안심병원 기초 안전 및 위생 관리2
10차시 안심병원 기초 안전 및 위생 관리3
11차시 병원 이미지 관리의 기술1
12차시 병원 이미지 관리의 기술2
13차시 원할한 진료 흐름을 위한 접수1
14차시 원할한 진료 흐름을 위한 접수2
15차시 원할한 진료 흐름을 위한 접수3
16차시 고객진료정보 마스터1
17차시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대기고객 관리1
18차시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대기고객 관리2
19차시 고객 감동 매뉴얼_고객 배웅1
20차시 고객 감동 매뉴얼_고객 배웅2
21차시 고객 감동 매뉴얼_고객 배웅3
22차시 원할한 진료 흐름을 위한 고객정보 분류1
23차시 원할한 진료 흐름을 위한 고객정보 분류2
24차시 원할한 진료 흐름을 위한 고객정보 분류3
25차시 고객만족의 기초_고객매뉴얼 관리1
26차시 고객만족의 기초_고객매뉴얼 관리2
27차시 단골 마케팅_고객 사후관리1
28차시 단골 마케팅_고객 사후관리2
29차시 고객예약관리 마스터_온라인 예약1
30차시 고객예약관리 마스터_온라인 예약2
31차시 고객예약관리 마스터_온라인 예약3
32차시 고객예약관리 마스터_오프라인예악1
33차시 고객예약관리 마스터_오프라인예악2
34차시 고객예약관리 마스터_예약일정
35차시 수납관리 마스터_청구 수납
36차시 수납관리 마스터_영수증 발행
37차시 수납관리 마스터_미수금 · 환불
38차시 수납관리 마스터_증명서 발급
39차시 고객상담 만족도를 높이는 온라인 상담1
40차시 고객상담 만족도를 높이는 온라인 상담2
41차시 고객상담 만족도를 높이는 전화 상담1
42차시 고객상담 만족도를 높이는 전화 상담2
43차시 고객상담 만족도를 높이는 진료 후 상담1
44차시 고객상담 만족도를 높이는 진료 후 상담2
45차시 고객상담 만족도를 높이는 상담일지 작성
46차시 내부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직원 CS교육1
47차시 내부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직원 CS교육2
48차시 내부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직원 CS교육3
49차시 내부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팀워크향상 프로그램 기획1
50차시 내부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팀워크향상 프로그램 기획2
51차시 내부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팀커뮤니케이션 진행1
52차시 내부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팀커뮤니케이션 진행2
53차시 병원 마케팅 기초_병원정보 관리
54차시 병원 마케팅 핵심_온라인 고객관리1
55차시 병원 마케팅 핵심_온라인 고객관리2
56차시 병원 마케팅 핵심_온라인 고객관리3
57차시 병원 CS 품질 향상을 위한 만족도 조사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80% 10% 1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6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