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약관동의

사이트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 ACS 안내,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동의에 대한 동의에 대한 안내에 모두 동의 합니다.

사이트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나무원격평생교육원(이하 교육원)이 운영하는 사이트의 기업/개인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2. 교육원은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3. 약관의 변경사항 및 내용은 본 교육원 사이트에 공시합니다.

제 3 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 사항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
2. 회원 : 교육원과 서비스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개인 및 법인 또는 법인에 준하는 단체
3. 비회원 : 본 교육원 사이트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4.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교육원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비밀번호 : 회원이 통신상의 개인정보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6.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7. 해지 : 교육원 또는 회원이 서비스의 정상 개시 후에 그 이용 계약을 해약 하는 것
8. 교육과정 : 교육원이 인터넷 통신 기반기술을 이용하여 원격교육 수강 희망자에게 제공하는 교육컨텐츠
9. 수강료 : 유료 서비스를 이용한 대가로 교육원이 별도로 정한 요금체계에 의해 특정 기간 단위로 부과하는 금액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 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본 교육원이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의 성립)
1. 서비스 이용 신청은 본 약관에 동의한 고객이 교육원의 소정의 이용신청 양식을 온라인 또는 교육원이 정하는 방법으로 신청, 교육원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 신청을 하여야 하며, 1개의 ID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제 1항의 규정에 의해 고객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때에는 교육원이 정한 필수입력 사항을 입력하여야 합니다.
4. 교육원은 고객의 서비스 이용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 또는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이름이 실명이 아닐 경우
나) 허위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했을 경우
다)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 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였을 경우
마) 교육원의 업무수행 또는 기술 구현에 지장이 있는 경우
바) 기타 이용신청 고객의 귀책 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7 조 (약관의 동의)
회원이 등록 절차를 거처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8 조 (서비스의 내용)
1. 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원격 교육 서비스, 기타 학습 관련 자료 및 정보 등 교육원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 및 행위입니다.
2. 교육원은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요금)
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 또는 유료로 구분하여 제공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개시)
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제6조에 따라서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지체 없이 통지합니다.

제 11 조 (정보의 제공)
교육원은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수신거부 이메일을 교육원에 보냄으로써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운영은 교육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문제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교육원이 정한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하며 사전에 공지합니다.
2. 교육원은 일부 서비스의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 제공의 변경 및 중지)
1. 교육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설비의 증설, 보수 등 부득이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다) 기타 불가항력적인 경우
라) 매일 진행되는 수업 중 정상적인 상태에서 수업시간의 80% 이상을 채우지 않았다면, 회사는 해당 수업의 보강을 제공하거나, 연장을 제공할 의무를 가지지 않습니다. 단, 회원의 요청에 의한 단축수업인 경우에는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2.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제공 중지 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4 장 유료서비스의 이용

제 13 조 (유료서비스 이용조건과 효력)
1. 유료서비스는 아래 각 항과 같이 구분되며, 각 항에 기술된 내용에 따라 서비스 됩니다.
가. 기업 이러닝 유료서비스 : 회원의 소속기관과 교육원간의 계약에 의해 회원이 원격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경우
나. 개인 이러닝 유료서비스 : 교육원이 정한 별도의 절차에 따라 홈페이지에서 받은 개인의 수강신청을 승인함으로써 회원이 이를 통해 원격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경우
2. 효력은 각 단계별 신청 절차를 정상적으로 마무리한 시점부터 교육 서비스 교육 과정 종료일까지로 합니다.

제 14 조 (수강신청 및 수강료 납입)
1. 수강신청
가. 교육 수강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소정의 수강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별도의 개인 수강 절차에 따라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나. 교육 유료과정 수강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수강신청을 하여야 하며, 1개 이상의 과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수강료 납입
가. 제13조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수강료를 납입하여야 합니다.
나. 수강료, 그 납입방법 및 납입기간에 대한 사항은 다음 각호에 따릅니다.
(1) 수강료는 교육원이 정한 요금체계에 의하며 홈페이지에서 공지한 가격을 기준으로 합니다.
(2) 수강료는 교육원이 정한 지정은행 및 신용카드로 납입합니다.
(3) 납입기간은 수강신청 종료일을 납입종료일로 합니다.
(4) 개인명의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 개인이 수강료를 납부하는 경우 회원명은 반드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자신의 본명(실명) 이어야 하며, 수강료 납부 책임자는 유료서비스 이용 회원 외에 타인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단, 유료서비스 이용자와 수강료 납부 책임자가 다른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제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5) 개인명의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 개인이 속한 법인 등 단체가 수강료를 납부하는 경우 회원명은 반드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자신의 본명(실명)이어야 하며, 수강료 납부는 유료서비스 이용 회원과 이용 회원이 속한 법인 등의 단체가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제 15 조 (결제수단 및 방법)
유료서비스의 결제 수단은 무통장 입금, 계좌이체, 신용카드 또는 기타 교육원에서 인정하는 결제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수강승인)
1. 교육원은 제14조에 따른 수강신청에 대하여 지정은행 및 지정계좌에 수강료 납입 사실 확인 후 또는 신용카드 결재승인 후 수강신청을 승인합니다.
2. 교육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수강신청에 대한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유료서비스 과정의 수강료를 납입하는데 지연이 되는 경우
나. 수강신청 사항 중 계산서 발급에 필요한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등이 누락된 경우
다. 기타 교육원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교육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등 수강신청을 승인하지 아니합니다.
가. 유료서비스 과정의 수강료를 납입하지 아니하고 수강신청 기간을 경과한 경우
나.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다. 수강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라. 기타 소정의 수강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4. 제2항 또는 제3항에 의하여 수강신청의 승인을 유보하거나 승인하지 아니하는 경우, 교육원은 이를 수강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교육원의 귀책사유 없이 수강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17 조 (수강취소 및 환불신청)
1. 유료서비스 신청회원은 수강신청 취소 기간 내에 수강취소/환불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2. 수강신청 취소기간이 경과한 후 또는 진도율이 10% 이상인 경우 수강취소/환불신청이 불가능합니다.
3. 참고도서가 발송된 경우의 수강취소는 도서비(정가기준)를 제외하고 환불됩니다.
3. 수강취소/환불신청은 반드시 홈페이지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4. 수강료를 입금한 수강신청자가 환불 신청하는 경우 환불액을 받을 수 있는 지정은행 및 지정계좌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제 18 조 (수료확인)
1. 유료서비스 수강자의 수료처리는 교육원이 정한 기준과 절차(홈페이지에 공지)에 따라 처리를 합니다.
2. 진도, 시험 등 수료관련 데이터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수강지원금 환급)
원격교육 유료 서비스 수강자가 수강지원금 제도상의 환급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관계법 및 법령에서 요구하는 기준 및 요건에 부합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 수강자 자신이 관련사항을 충분히 숙지하여야 합니다.

제 20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교육원은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교육원은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 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서비스와 관련된 권리와 의무관계

제 21 조 (교육원의 의무)
1. 교육원은 법령 및 본 약관에서 금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교육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법률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의 목적,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인구통계학적 자료로는 제공될 수 있습니다.
3. 교육원은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면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할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교육원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및 신용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5. 교육원은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있거나 망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교육원은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22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 가입시에 입력하는 회원의 정보는 정확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회원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공공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 활동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라) 타인의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행위
마)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바)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사) 교육원의 승인을 받지 않은 광고, 판촉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메일링 또는 다른 방법으로 전송하는 경우
아)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교육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자)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3.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본인에게 있으며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노출된 경우 즉시 변경하여야 합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본인의 이용자번호(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교육원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5.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6. 교육원은 회원이 상기 제 조항을 위반했을 경우 즉시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을 할 수 있고 이로 인한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교육원은 회원이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허위 사실의 유포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라) 지적재산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교육원의 서비스 내용과 합치하지 않는 경우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24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지적재산권은 동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교육원은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가지며 비상업적 목적으로는 회원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타인의 게시물을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25 조 (개인정보보호정책)
교육원은 회원이 가입시 기재한 개인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획득한 금융거래정보 등의 내용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는 교육원의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관련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6 장 기타

제 26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실명, 이용자번호(ID), 주민등록번호 등을 교육원에 통보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교육원은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교육원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다) 타인의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라) 회원 가입시 허위 내용을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했을 경우
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사) 기타 법률에 위반되는 행위를 할 경우

제 27 조 (손해 배상)
교육원은 회원의 부주의로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8 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9 조 (면책과 배상)
1. 교육원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교육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 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4. 교육원은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교육원은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교육원은 제휴사이트가 전송, 제공한 자료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적 행위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교육원에 손해가 발행하거나 제3자로부터 교육원이 손해배상 청구 또는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교육원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30 조 (지적재산권)
1. 서비스에 회원이 게재한 자료의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교육원은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적인 목적의 경우 서비스 내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교육원이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 등을 교육원의 서면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대여, 대출, 배포, 제작, 양도, 담보권 설정, 상업적 이용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제 31 조 (분쟁의 해결)
1. 서비스와 관련되어 분쟁이 발생할 경우, 교육원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교육원과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부 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2년 04월 06일부터 시행합니다.

위의 약관에 동의 하십니까?

개인정보 처리방침

나무원격평생교육원(이하 교육원)은 고객 여러분의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모든 관련법규를 준수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관리규정]을 제정하고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관리규정 정책은 정부의 법률 개정, 정부의 지침 변경, 교육원 정책 수정 변화 등의 이유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수집관련 법령

  - 고용보험법 시행령 제145조의2

  - 국민 평생 직업능력개발법 시행령 제52조의2(민감정보 및 고유식별정보의 처리)

 

목차

1.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2.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3.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에 관한 사항

5.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6.개인정보의 파기방법 및 파기절차

7.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8.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교육원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①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문자 발송, 가입 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② 사업주 및 사업주단체 등에 대한 직업능력개발 지원: 고용보험 사실관계 확인 및 고용보험 환급관련 업무처리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나무교육은 (이하 교육원’)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① 회원가입

     ◾ 필수항목: 이름, 로그인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

      ​◾ 선택항목: 이메일

 

    ​②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행정절차:

      ​◾ 필수항목: 로그인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휴대폰전화번호, 이름, 회사명

      ​◾ 선택항목: 회사 전화번호, 이메일, 부서

      ​◾ 학습중 발생되는 정보항목: 학습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과정 중 학습자가 작성한 문서파일, 이용정지 기록

        , 서비스 부정 이용(강의의 복제 및레코딩 등)시 사용자의 이용화면 캡쳐

 

    ​​③ 내일배움카드 행정절차:

      ​◾ 필수항목: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카드 정보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보존항목/내용

보존기간

보존근거/사유

훈련생출석,훈련위탁계약서,학습진도 및 학습평가결과 등 훈련생의 학습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전자문서

3

국민 평생 직업능력 개발법 등 동법 시행령

232(비용지원·융자 관련 서류의 보존)

7조의2(비용지원·융자 관련 보존 서류)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3년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 등에 관한법률

23조의3(본인확인기관의 지정 등)

인터넷 로그기록/접속지 추적자료

3

통신비밀보호법 및 동법 시행령

2(정의), 15조의 2 (전기통신사업자의 협조의무)

41(전기통신사업자의 협조의무 등)

기타 사유로, 보유기간을 이용자에게 미리 고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 개별적으로 이용자에게 사전에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약속한 보유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교육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명시한 범위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합니다.

    교육원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① 직업능력개발훈련 모니터링에 관한 규정에 의해서 교육생 제반 정보가 한국산업인력공단 모니터링 시스템에 수집됩니다.

      구분 : 직업능력개발훈련 모니터링에 관한 규정

      제공받는 자 :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용목적 : 고용보험 환급 수강생 모니터링

      제공항목 : 이름,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 이메일, 소속사업장명, 교육기간, 로그인 시간과 아이피, 진도율, 평가결과, 설문조사 결과

      ​◾ 보유 및 이용기간 : 수집 후 3

 

    ​②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교육원은 회원님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교육원이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교육원 회원 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쿠키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나무원격평생교육원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보안접속 여부,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 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 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 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회원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있습니다.

  

6.개인정보의 파기방법 및 파기절차

    교육원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 고객님께서 회원탈퇴를 요청한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웹사이트 접속 및 이용 기록:6개월(통신비밀보호법)

       2)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5(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대금결제 및 재화 등

       4)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 고용보험 환급 대상 주민등록번호: 비용지원 종료 후 3(국민 평생 직업능력개발법)

       6) 내일배움카드 대상 주민등록버호: 비용지원 종료 후 5(국민 평생 직업능력개발법)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합니다.

  

 

7.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 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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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8.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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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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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취급방침 제정일자: 2023-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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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S 안내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원격훈련 모니터링과 관련하여 훈련실시 여부 등을 확인하는 문자를 발송합니다.

문자내용 한국산업인력공단 훈련품질향상센터에서 OOO님께 OO년 O월, OO과정의 원격훈련(이러닝) 수강여부를 확인중입니다.

위의 수강내용이 맞으면 숫자 '1', 틀리면 숫자 '2'를 OO까지 문자로 회신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하생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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