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주훈련

NCS기반 병원안내실무1

  • 사업주훈련은 사업주( = 사업장 대표)가 소속근로자 등의 직무수행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훈련을 실시할 때
  • 이에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 주는 제도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이라고도 합니다.
  • 우선지원기업 64,152원 / 중소기업 57,024원 / 대기업 28,512원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1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89,100원
실결제금액 교육원 문의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NCS기반 병원안내실무1

학습 대상

병원에 근무하는 간호사 및 의료종사자

학습 목표

1. 내원고객의 진료 편의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고객정보를 공유하고 진료 전 주의사항을 설명하며 진료 대기시간을 관리할 수 있다.

2. 병원편의시설, 위생·안전을 효율적으로 관리함으로써 병원을 긍정적으로 안내할 수 있다.
3. 내원한 고객의 진료정보를 파악하고 진료를 위한 접수, 응대, 배웅관리를 실행할 수 있다.
4. 내원한 고객의 정보를 파악하고, 서비스 접점별 매뉴얼을 작성하여 고객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5. 고객의 원활한 진료 진행을 위하여 온라인 및 내원고객 예약을 관리하고, 예약일정 관리를 실행할 수 있다.
6. 고객의 진료 수속 절차상에 따른 영수증발행, 청구수납, 미수금관리, 증명서 발급을 할 수 있다.

7. 의료서비스기관으로서의 병원이미지관리와 직원이미지관리에 대해 알 수 있고, 병원환경요소별 이미지관리를 할 수 있다.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고객정보 전달하기
2차시 진료대기시간 관리하기1
3차시 진료대기시간 관리하기2
4차시 진료 전 설명하기1
5차시 진료 전 설명하기2
6차시 병원편의시설 관리하기
7차시 안전 및 위생 관리하기1
8차시 안전 및 위생 관리하기2
9차시 진료 접수하기1
10차시 진료 접수하기2
11차시 고객진료정보 파악하기
12차시 대기고객 관리하기
13차시 고객 배웅하기
14차시 고객정보 분류하기
15차시 고객매뉴얼 관리하기1
16차시 고객매뉴얼 관리하기2
17차시 고객 사후관리1
18차시 고객 사후관리2
19차시 온라인 예약 관리하기1
20차시 온라인 예약 관리하기2
21차시 오프라인 예약 관리하기1
22차시 오프라인 예약 관리하기2
23차시 예약일정 관리하기
24차시 청구 수납하기
25차시 영수증 발행하기
26차시 미수금관리 환불 관리하기
27차시 증명서 발급하기
28차시 의료서비스 기관으로서의 병원환경과 이미지관리1
29차시 의료서비스 기관으로서의 병원환경과 이미지관리2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80% 20% 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6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