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유형 | |
---|---|
학습시작일 |
|
학습기간 |
1개월 |
수료기준 | 진도 80% 이상 , 시험 2회 , 과제 1회 상세보기 |
교육비정가 | 137,940원 |
실결제금액 | 137,940원 |
과정 소개 | NCS기반_회사의 살림꾼, 우리 부서 오지라퍼_기업직업훈련 |
||||||||||||||||||||||||||||||||||||||||||||||||||||||||||||||||||
학습 대상 | 총무 관련 업무에 대한 직무능력향상을 필요로 하는 고용 보험 가입 사업장의 근로자 및 채용예정자 |
||||||||||||||||||||||||||||||||||||||||||||||||||||||||||||||||||
학습 목표 | 1. 사업계획 수립의 훈련 목표는 조직의 목표달성에 필요한 총무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하여 대‧내외적 환경을 분석 하고, 전략과제를 설정 및 예산 운영을 계획하는 능력을 함양하는 데 있다. 2. 행사지원관리의 훈련 목표는 조직에서 시행하는 행사의 목적을 반영 하여 계획 수립, 운영, 사후 관리의 업무를 수행하는 능력을 함양하는 데 있다. 3. 비품관리의 훈련 목표는 조직원들의 원활한 업무 지원을 위하여 집기, 소모품 등 업무에 필요한 비품의 구매, 유지 및 처분에 요구되는 능력을 함양하는 데 있다. 4. 업무지원의 훈련 목표는 조직 구성원들이 업무상 발생되는 인장, 출장, 제 증명 관련 요청 사항을 적시에 지원하고 업무용 시설을 관리 및 개선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 데 있다. 5. 총무문서관리의 훈련 목표는 문서관리 규정에 따라 문서의 분류, 보관‧보존‧폐기와 우편물 관리, 인쇄물의 제작‧배포‧재고 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능력을 함양하는 데 있다. 6. 복리후생지원의 훈련 목표는 관계 법령 및 경영전략에 따라 조직원들의 근로조건 개선 및 복지증진을 위한 복리후생제도와 시설을 운영하는 능력을 함양하는 데 있다. 7. 총무보안관리의 훈련 목표는 조직의 주요 자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인적,시설물, 정보 유출 등의 사전 예방과 보안사고 발생 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 데 있다. |
||||||||||||||||||||||||||||||||||||||||||||||||||||||||||||||||||
교수 소개 | <내용 전문가> 전운기
❍ 학력 - 고려대학교 법과대학 졸업 -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 - (美)Ohio State Univ. 석사(인적자원관리) - 명지대학교 박사(산업공학)
❍ 주요경력 - 제23회 행정고시 합격 - 고용부, 대통령 비서실, 국무총리실 30년 근무 - 서울지방노동위원회 위원장(차관보) -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제6대 총장(2008년.8 ~ 2012.8) - 현재 극동대학교 석좌교수 & ALPS 행정사무소 파트너
<교강사> 정헌석
❍ 학력 - 대구대학교 산업공학과 (학사졸업) - 대구대학교 산업공학과 (석사졸업) ❍ 주요경력 - 대구공업대학, 김천대학, 대구대학교, 대구미래대학, 영남사이버대학교 강사 - 21세기산업연구소 총괄팀장 - 동신휀스철망공업사 총괄팀장 - 세민디지털대학 겸임교수 - 주경야독직업전문학교 품질경영/인간공학 전 - 영남직업능력개발원 직업상담사 전임강사 - 한국하이테크산업 이사 -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산업안전관리3급] -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산업보건관리3급] -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공장자동화3급] -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품질관리2급] -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직업상담서비스2급] -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건축시공3급] -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건축설비설계3급] -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기계조립․관리3급] -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무역․유통관리3급] -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사회복지3급] -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생산관리3급] -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전기공사3급] -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총무․일반사무3급] - 품질관리산업기사 - 인간공학기사 - 직업상담사 2급 - 생산정보관리사1급 |
||||||||||||||||||||||||||||||||||||||||||||||||||||||||||||||||||
|
|||||||||||||||||||||||||||||||||||||||||||||||||||||||||||||||||||
|